Q&A

제 9강 각주 미주 주석에 관한 수강이 잘 안풀립니다.

ang0044@naver.com()│2020-01-10 03:34:02.0│조회수:101 첨부파일:9.jpg

영상을 서너번 돌려봐도 이해는 했는데 잘 풀리지않아 관리자님께 질문드립니다.

분명 맞춤법도 다 하나하나씩 살펴본뒤 설마 틀린것이 있을까 싶어 맞춤법 검사기 까지 실행시켜봤고 띄어쓰기 역시 

수정하였으며 단어뒤에 주석 붙이기, 아래에 주석에 관한 설명 역시 다 넣었습니다.

따옴표, 말을 흘리때 쓰는 점 3개 역시 특수기호문자 등은 한자키로 변환하여 넣었습니다.

혹시 제가 부족하거나 덜된 점이 있다면 아래에 지문과 수정본이 왜 맞지않는지 검수가 가능하실까요?

 

아래에 수정본이며 이미지는 첨부파일에 올렸습니다.

 

 

 

슨 조직이었는지 알아? 엔케베데(주*) ……체카(주**) 요원들…… 이런 조직이었어. 사람들은 집이나 부엌에서만 남몰래 그 일에 대해 속삭였고, 콤무날카(주***)에 사는 사람들은 자기 방에서 방문을 닫거나 욕실에 물을 틀어 놓고 이야기했어. 하지만 스탈린이 대국민 연설을 시작하자…… 스탈린은 우리를 ‘형제자매 여러분……’ 이라 부르며 연설의 운을뗐어.  그러자 모두들 스탈린에게 받은 수모 같은 건 까맣게 잊어버렸지……우리 엄마의 오빠인 외삼촌은 수용소로 끌려갔어. 외삼촌은 철도원으로 일했고 공산주의자 였어. 이미 나이도 많았지. 외삼촌 출근해서 일하다가 체포되었어. 누가 그런 짓을 한 줄 알아? 바로 엔케베데야……엔케베데가 사랑하는 우리 외삼촌을 그렇게 한 거였어. 우리는 외삼촌에게 아무 잘못이 없다는 걸 알고 있었어. 외삼촌을 믿었지. 외삼촌은 내전에서 표창까지 받으셨는데…… 하지만 스탈린의 연설을 들은 뒤 엄마가 그러시는 거야. ‘우리나라부터 지키고 보자꾸나. 삼촌 일은 그다음


 

주*: 내무인민위원회. 소련의 정부기관이자 비밀경찰로, 스탈린이 통치 기간 동안 정치적 숙청을 실행했다. 

 

주**: 볼셰비키 혁명 직후, 창설되어 1922년까지 소련에 존재한 비밀정보기관. 볼셰비키 반대 세력 처단과 해외첩보활동이 주요 임무였다.

 

주***: 구소련의 전형적인 공동주택.

 

 

 

 





재등업 부탁드립니다. 재등업 요청드립니다.